세무법인 텍스홈앤아웃, 개원의들에게 필요한 'NEW 병의원 만점세무'출간

 

개원의들이 세금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새로운 책이 출간됐다.

병의원, 재산제세, 법인세, 페이롤(payroll) 등을 특화한 컨설팅 전문 세무법인인 택스홈앤아웃에서 발간한 <New 병의원 만점세무>는 병의원 개원부터 세무조사까지 병의원 원장님들이 공통적으로 궁금해하는 세무 주제를 선정하여 알기 쉽게 정리했다. 특히 개원의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Q&A로 서술해 직접 병원 경영에 반영할 수 있게 했다.

책에는 최근 십여 년간 개편된 세제 가운데 병의원과 관련한 굵직한 일들을 상세하게 기술돼 있고, 병원에서 놓치기 쉬운 경비처리 방안이나 확대 적용되는 부가가치세 관련 신고 시 주의할 사항, 최근 국세청 세무조사 시 선정 방법과 사유, 국세청 사후 검증 시스템 운영 방안 등 병원에서 필요한 내용들이 담겨 있다.

세무적 변화를 기반으로 집필된 책은 총 8장으로 이뤄져 있으며, 개원준비부터 세무조사, 세테크까지 병의원 운영에 필요한 전반의 세무문제를 다루고 있다. 매 챕터마다 병의원의 세무관련 사례를 소개해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됐다. 어떻게 세무관리를 하는게 합리적인지 소개하고, 또한 사례마다 그 사례를 요약한 일러스트를 삽입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세무법인 텍스홈앤아웃은 병의원, 재산제세, 법인세페이롤(payroll) 등 특화한 컨설팅 전문 세무법인이다. 병의원사업부는 세무사들의 1:1 상담을 통해 고객의 요구를 적시에 파악해 단순한 세무 정보의 전달에 그치지 않고 제테크 세미나, 경영 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병의원 원장님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