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B복합제 출시 등 라인업 확장...해외시장 공략 본격화

보령제약 고혈압 신약 '카나브'가 월 매출 30억원을 돌파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다.

보령제약(대표 최태홍)은 고혈압 신약 카나브가 지난해 12월 매출 32억원(유비스트 기준)을 기록하며 월 30억 원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3년 3월, 20억을 돌파 한 후 약 1년 9개월 만이다.

카나브는 2011년 3월 발매해 그 해 12월 월매출 10억원을 넘어서 연간 1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후, 2년만에 월 20억원을 돌파하면서 2013년 11월 ARB계열 단일제 의원부문 매출 1위, 2014년 2월 ARB계열 단일제 전체 1위에 올라섰다.

 

또한 해외 29개국 3억2000만달러의 라이선스 아웃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해 8월에는 해외 첫 발매국가인 멕시코에서 주간 처방률 1위에 오르는 등 글로벌 신약 도약 가능성도 보여주고 있다.

발매 5주년을 맞아 카나브는 또 한번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 2013년 이뇨복합제 출시 한 카나브는 올 9월 CCB복합제를 출시하며 본격적으로 라인업 확장을 시작한다.

12월에는 고지혈증 복합제(피마살탄 + 로수바스타틴)가 발매될 예정이다.

회사측은 복합제들의 가세가 카나브의 성장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외 시장 확대도 주목된다. 지난해까지 기 계약된 중남미 13국 중 총 8개국(멕시코, 에콰도르, 온두라스, 코스타리카, 엘살바도르, 파나마, 콜럼비아, 과테말라)에서 허가를 받아 올해부터 본격적인 처방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나머지 중남미 5개 국가들도 올해 말까지 발매 허가가 모두 완료될 예정이며, 러시아에서도 1분기중 단일제 판매 허가를 획득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보령제약은 발매 5주년을 맞아 지난 16,17일 2일간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카나브 국내 임상에 참가한 임상의 240여명을 초청해 기념 심포지엄을 진행했다.

보령제약 김은선 회장은 "고혈압 신약, 카나브가 성공 할 수 있었던 것은 의료진들의 아낌없는 격려와 애정의 결실"이라며 "국내 고혈압 환자 약 3만9000여명의 대규모 임상은 국내 최초, 최대 규모라는 기록을 넘어 국제적으로 손색 없는 래퍼런스 축척과 임상적 가치를 확인한 것으로, 이를 통해 글로벌 신약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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