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태환 원장 "연구성과실용화진흥원과 협업해 의료산업 新부가가치 창출"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과 연구성과실용화진흥원(원장 강훈)은 13일 한국보건의료연구원에서 국내 유망의료기술 개발 지원을 위한 업무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해 국내 R&D 지원을 받아 개발 중이거나 도입예정인 보건의료기술에 대한 선제적·맞춤형 임상정보를 제공하고, 기술이전 및 사업화를 적극 지원할 것에 뜻을 모았다.   

최근 국내 R&D 지원 확대로 보건의료분야 연구가 활성화되고 있지만 연구개발 중인 의료기술에 대한 정보공유 및 범부처 유관기관 간 연계관리가 미흡해 의료현장의 실용화 실적이 저조하다는 판단에서다.

구체적으로 △보건의료분야 기초·원천과학기술정보 및 전문지식, 자원 등 상호교류 △신개발유망의료기술탐색 시스템 기반 구축 및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연구협력 △보건의료분야 기초·원천과학기술 연구성과물에 대한 기술이전 및 사업화 지원 등에 대한 업무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특히 NECA에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연구개발 중인 의료기술 동향 파악을 통해 잠재적 신의료기술평가 대상기술에 대한 사전정보 분석이 가능해져 의료기술 상용화의 필수관문인 신의료기술평가 기간을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NECA 임태환 원장은 "양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미래 보건의료기술을 예측하고, 수요자 맞춤형 의료기술 개발 및 상용화를 지원하여 국내 보건의료 서비스 질 향상 및 의료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