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 16일 개소 5주년 기념 심포지엄 개최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최소침습센터(센터장 김미란 교수)가 오는 1월 16일(토) 오전 9시 부터 약 3시간 반동안 병원 본관 지하1층 세미나실에서‘최소침습 및 로봇수술센터 개소 5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의사 및 간호사 등 의료인과 교직원, 의과대학생외에도 로봇수술에 관심있는 일반인도 참석할 수 있다.

심포지엄은 로봇 수술의 최근 발전(섹션1), 다양한 임상과의 로봇 수술 적용과 전망(섹션2) 등 2개 섹션으로 나뉘어져 있다.

김미란 센터장은 “이번 심포지엄에서 현재 로봇수술 중 많이 시행되고 있는 자궁근종은 물론 대장암, 위암, 전립선암, 구강암, 부인암 뿐만 아니라 병원 차원에서 새롭게 시작 준비 중인 흉부외과적 로봇수술의 노하우와 최신지견을 자세히 듣고 서로 논의하는 자리”라며 “일반인을 포함한 다양한 직군의 많은 사람들이 로봇수술을 이해하는데 매우 유용한 자리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심포지엄의 등록비는 무료(중식, 주차권 제공)이고 참가신청은 팩스(02-2258-2241)와 이메일(cmcrc.pentaid.com)로 접수받고 있으며, 당일등록 또한 가능하다.

한편 센터는 지난 2009년 개원과 동시에 로봇수술을 시작한 이래로 각종 수술에 다양하게 적용하여 약 1,700건의 실적을 달성했으며 질병의 난이도를 고려했을때 수술결과 뿐만 아니라 로봇수술 운영 측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2016년을 맞이하여 제4세대 로봇, Xi 다빈치 시스템 도입이 예정되어 센터의 활발한 운영 뿐만 아니라 수련의와 해외의사연수 등 교육에도 유용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