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의과대학, 고(故) 안수현 10주기 추도식 열어

 

환자들에게는 따뜻했고, 동료들에게는 친절했으며, 자신에게는 엄격했던 의사. 베스트셀러 '그 청년 바보의사'로 널리 알려진 고(故) 안수현씨의 삶의 되돌아보는 자리가 마련됐다. 

지난 7일 고려대 의과대학 본관 최덕경 강의실에서 열린 10주기 추도식에서는 고려대 의대 기독교수회 및 기독학생회, 고대병원 신우회, 안수현 장학회 등 그를 기억하는 많은 이들이 모였다. 

고려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내과 전문의로 일하던 고인은 지난 2006년 군의관으로 군복무 중 유행성출혈열에 감염돼 33세에 생을 마감하기까지, 자신의 환자가 유명을 달리하면 장례식에 직접 찾아가 유족을 위로하고, 퇴원한 환아의 집까지 찾아가 생일선물을 전하는 등 심성이 따뜻한 의사였다.

추도사에서 김동호 목사(높은뜻연합선교회 대표)는 "수현이를 좋아해서 이렇게 많은 분들이 이 자리에 모였지만 진정 그가 바라는 것은 단지 자신을 기억해주는 것이 아닐 것"이라며 "사랑하면 닮는다는 말이 있듯 수현이를 닮아 우리도 흔적이 되는 삶을 살아야 한다"고 말했다.

김효명 고려대 의무부총장은 고인을 처음 만났을 때 자신에게 클래식 카세트테이프를 건네며 인사하던 모습을 회상했다.

김 의무부총장은 "수현이의 삶은 고대의대 역사의 한 페이지이다. 많은 학생들이 그의 이야기를 책을 읽거나 듣고 의사를 꿈꾸고 고려대 의과대학에 지원한다"며 "제2, 제3의 안수현이 나오기를 기대하며 고대의대 정신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09년 출간 당시 화제를 모은 '그 청년 바보의사' 책 수익금은 전액 안수현장학회를 통해 제2의 안수현을 키우는 일에 사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