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모자 뜨기 및 천연 비누 만들어 전달

▲ 이대목동병원 간호부 '사랑나눔이' 45명이 모자 뜨기와 천연비누 만들기 등을 통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대목동병원 간호부(간호부원장 변은경)가 23일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이화와 함께하는 사계(四季)' 프로젝트의 겨울 테마인 '사랑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변은경 간호부원장을 비롯해 각 병동 간호과장들과 봉사에 참여하는 '사랑나눔이' 45명이 참석해 모자 뜨기와 천연비누 만들기를 진행했다.

이렇게 만들어진 신생아 모자는 아동 구호 비정부기구(NGO) '세이브 더 칠드런'에 기부될 예정이며, 천연비누는 입원 환자들에게 전달됐다.

이대목동병원 간호부는 지난 4월 '이화 간호 봉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해 6개의 봉사 아이디어를 선정, '이화 간호애(愛) 사랑 더하기'라는 슬로건 아래 계절별로 테마를 정해 '이화와 함께하는 사계(四季)' 프로젝트를 봄부터 진행해 왔다.

간호부는 간호사들이 매달 모은 봉사 기금 중 일부를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후원금으로 전달한 봄 테마 '사랑의 씨앗'을 시작으로 여름에는 '사랑의 샘물'을 주제로 서울모자의 집 자원봉사와 함께 행사를 후원했다. 또한 가을에는 '사랑의 열매'를 주제로 '손과 발이 웃는 날 , 1004day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겨울 테마는 '사랑 나눔'을 주제로 신생아 모자 뜨기와 천연 비누 만들기로 이뤄졌다.

한편, 간호부의 이번 프로젝트는 이화의 설립 정신인 섬김과 나눔 정신을 바탕으로 이대목동병원을 찾는 환자들과 가족, 지역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계획됐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