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부터 2주간 병원 1층 복도전시실에서 30여점 전시

▲ (왼쪽부터) 18일 사진 커팅식에 참석한 동산의료원 오정윤 원목, 김상표 의대학장, 김권배 동산의료원장, 황재석 의료선교복지회장, 이세엽 동산병원장, 권태찬 새의료원건립추진본부장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이 12월 18일부터 2주간 병원 1층 복도전시실에서 '네팔 의료선교봉사활동 사진전'을 개최한다.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라는 주제로 마련된 전시회에서는 지난달 동산의료원 봉사단이 네팔에서 펼친 의료봉사활동을 담은 사진 30여 점이 소개된다. 대지진과 석유파동을 겪은 후 힘든 삶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는 네팔인들의 모습과 그들을 위해 인술을 펼치는 봉사단의 모습이 담겼다.

김권배 동산의료원장은 "의료선교를 통해 116년 전 제중원이 시작되고 오늘의 동산의료원으로 발전한 것처럼, 도움이 필요한 세계 이웃을 향한 의료선교봉사는 우리의 사명이다. 이번 사진전이 봉사에 대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다시금 일깨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산의료원 의료봉사단은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7일까지 네팔의 풀바리 지역과 럼중병원에서 네팔인 1500여 명에게 진료상담과 사시 및 군날개 등에 대한 안과검진, 위내시경 검사, 중이염 수술을 펼쳤으며, 네팔 어린이들을 위한 위생 및 건강교육을 실시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