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병원 대한의원에서 위촉식 가져

▲ 서울대병원 후원회가 뮤지컬배우 손준호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서울대병원(원장 오병희)이 뮤지컬 배우 손준호씨 가족(부인 김소현, 아들 손주안)을 병원 후원회 홍보대사에 위촉했다.

위촉식은 지난 7일 오후 3시 30분 서울대병원 대한의원 제1회의실에서 열렸다.

손씨 가족은 서울대병원과 특별한 인연이 있다. 바로 손씨의 부인 김소현씨가 김성권 전 서울대병원 교수(현 서울K내과 원장)의 딸이다. 부부가 모두 뮤지컬 배우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명성황후, 마리 앙투와네뜨 등이 있다.

다양한 작품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펼치고 있는 이들은 사회공헌 활동에도 열심이다. 아동학대 착한신고 홍보대사, 예술나무 운동 홍보대사 등 밝고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들 사이에서 나온 아들이 손주안군이다. 손군은 현재 SBS 육아예능프로그램 오 마이 베이비에서 남다른 친화력과 명석함을 갖춘 '똑똑이'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다.

손씨 가족은 앞으로 서울대병원과 함께 의료분야의 기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특히 '서울대병원 가족' 이미지를 바탕으로 병원 내외 기부자들에게 보다 친근히 다가갈 계획이다.

박용현 서울대병원 후원회장은 "서울대병원은 수많은 후원인의 관심과 성원 속에 공공의료중심병원으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며 "국민건강증진과 의학발전을 위한 서울대병원 후원회의 활동에 동참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고 말했다.

서울대병원 후원회는 서울대병원, 분당서울대병원, 서울시보라매병원, 서울대병원 헬스케어시스템 강남센터의 교육 · 연구 · 진료 사업 지원, 저소득층 환자 지원 및 기타 국민보건 향상에 기여함을 목표로 2005년 1월 발족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