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환타 작가 참여

GSK(글락소 스미스클라인, 한국법인 사장 홍유석)가 폐렴구균 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웹툰을 제작했다.

이를 위해 다음 웹툰 "유부녀의 탄생"에서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결혼 및 출산 과정을 진솔하게 그려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김환타 작가가 참여했으며, 앞으로 엄마들이 궁금해 하는 폐렴구균 질환 예방에 대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계획이다.

웹툰을 보려면 신플로릭스 웹툰 캠페인 사이트(www.synflorix.kr/brandtoon)를 방문하면 된다. 제 1편 ‘급성 중이염의 위험성’을 시작으로 3개월 간 총 5회에 걸쳐 웹툰이 연재될 예정이며, 매회 웹툰과 함께 폐렴구균 질환에 대한 퀴즈도 제공된다. 신플로릭스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로 추가하면 활용도 만점의 카카오톡 모션 이모티콘도 받을 수 있다.

헨리 안타키 GSK 한국법인 제약·백신 마케팅 디렉터는 “폐렴구균은 전 세계 영유아들에게 치명적인 침습성 질환과 급성 중이염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균으로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은 특별히 영유아에 초점을 맞춰 아기들을 위협하는 폐렴구균 질환 정보와 예방의 중요성을 웹툰을 통해 알리고자 기획한 것으로, 신플로릭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폐렴구균 질환 예방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GSK의 신플로릭스는 영유아 전문 폐렴구균 질환 예방 백신으로, 생후 6주~5년의 영유아에서 백신 포함 폐렴구균 혈청형에 의한 수막염, 균혈증 등 침습성 질환과 폐렴, 급성 중이염을 동시에 예방해주는 폐렴구균 단백질D(NTHi) 접합 백신이다. 현재 시판되는 폐렴구균 백신 중 처음으로 미숙아 대상 임상시험을 통해 유일하게 미숙아에 대한 적응증을 받아 재태기간 27주~36주의 미숙아도 접종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