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 흉부외과

가톨릭의대 정진용 교수(인천성모병원 흉부외과)가 지난 22일 제30차 대한정맥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신임 회장으로 선출됐다.

2001년 창립한 대한정맥학회는 정맥질환에 대한 연구 및 학술 단체로, 2013년 우리나라 의료현실에 맞는 정맥류 진료지침을 발표한 바 있다. 지난 8월에는 ‘2015 세계정맥학회 학술대회(UIP Chapter Meeting: Seoul UIP 2015)를 성공리에 개최한 바 있다.

정 교수는 현재 가톨릭대 인천성모병원 로봇수술센터 센터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대한정맥학회와 대한흉부외과학회 등을 비롯해 다양한 학회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오목가슴이 심장에 미치는 영향, 오목가슴 형태에 따른 폐 기능의 영향 등의 연구결과들을 해외학술지에 발표해 주목을 끌었으며, 하지정맥류, 폐암 로봇수술 등의 분야에 대한 다양한 연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국내최초로 보상성 다한증 예측 시술을 시행했고 이와 관련하여 흉부외과 국제학술지인 'Thoracic and Cardiovascular Surgeon'에 발표해 주목 받았으며, 2013년에는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에서 발간하는 후즈 후 인 더 월드(Who’s Who in the World)에 등재됐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