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업무 시작…상담시스템 이전·구축 완료

국민건강보험공단 본부고객센터가 오늘(16일)부터 강원 원주혁신도시로 이전해 업무를 시작했다. 

건보공단은 12월 원주혁신도시 본부 이전을 앞두고 올해 1월부터 고객센터 이전 계획을 수립해 지역출신 상담인력 87명을 채용하고 교육을 실시했으며, 상담시스템 이전·구축 등을 마쳤다.

앞서 공단은 지난 2012년 6월 공공기관 최초로 CRM센터를 개소한 이래 고객을 위한 사전 맞춤형 안내와 청각장애인을 위한 영상수화상담 등 특화상담을 실시해 호응을 얻어왔다.

건보공단 관계자는 "본부고객센터 이전을 계기로, ICT(정보통신기술) 환경에 선도적으로 대응해 최고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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