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전 8시 병원 단지 내 성의회관 1층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심뇌혈관센터에서는 오는 11월 3일(화) 오전 8시부터 12시까지 병원 단지 내 성의회관 1층 마리아홀에서 ‘강심장 프로젝트’라는 이름으로 심장 건강 상담과 강좌, 검사 등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최근 관심이 높아진 심장, 뇌, 대동맥 및 말초혈관 질환에 대한 환자들의 이해를 높이고 긍정적이고 행복한 마음으로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방법 등을 소개한다.

오전 8시부터 12시까지 고지혈증 진단검사, 심장 건강 상담, 영양 상담, 복약 상담, 심장 건강 운동 및 심폐소생술 현장 시연이 진행되며, 선착순 예약 500명에게는 고지혈증 진단검사와 심혈관 성적표를 제공한다.

또한 9시부터 11시까지는 ‘부정맥의 증상’(순환기내과 오용석 교수), ‘심장병과 뇌졸중’(신경외과 송지혜 교수), ‘고맙다, 심장아’(영성부원장 장광재 신부), ‘건강한 다리로 행복한 인생을!’(순환기내과 고윤석 교수), ‘협심증 제대로 알기’(순환기내과 장기육 교수)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건강강좌를 연다.

특히 고지혈증 진단검사와 심혈관 성적표를 받기 위해 참가하는 참가자들은 정확한 혈액검사 결과를 위해서 전날 자정부터 약간의 물을 제외하고 금식해야한다(당뇨약을 제외한 약은 복용 후 참가 가능).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