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물 소재를 이용한 제품 개발 박차

▲ CJ헬스케어가 지난 27일 강원도 강릉에서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강릉분원 천연물 연구소와 MOU를 체결했다.

CJ헬스케어(대표 강석희)가 지난 27일 강원도 강릉에서 한국과학기술연구원 강릉분원(분원장 : 오상록, 이하 KIST 강릉분원) 천연물 연구소와 천연물 소재발굴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CJ헬스케어가 KIST의 국가연구개발사업을 통해 확보된 천연물 소재연구 결과를 제품 개발에 활용하고자 추진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CJ헬스케어는 KIST 강릉분원 천연물 연구소와 효율적인 R&D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기로 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각 기관의 시너지를 최대한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CJ헬스케어는 정기적인 기술 교류와 서로의 R&D인프라를 공유를 통해 단기적으로 KIST의 보유기술 중 사업화 할 수 있는 기능성 드링크, 화장품 소재, 건강기능성 식품에 대해 기획부터 상업화까지 전략적 개발을 수행하고, 향후 글로벌 천연물 신약개발에 역량을 집중한다는 복안이다.

CJ헬스케어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IST의 우수한 연구 결과를 활용한 천연물 소재활용 사업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CJ헬스케어는 차별화된 제품화 역량을 바탕으로 KIST의 기술력을 더해 천연물 연구의 글로벌 리더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CJ헬스케어와 KIST 강릉분원 천연물 연구소는 MOU체결 이후 진행된 기술 교류 워크숍을 통해 지속적인 협업과 효율적인 천연물 소재의 발굴 및 사업화에 대한 방안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