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신호 제12대 회장 등 전임 회장·이사장에게 공로패 헌정

 

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가 10월 26일 창립 70주년을 맞아 심포지엄과 기념식을 개최한다. 서울 역삼동 리츠칼튼 서울 호텔에서 열리는 이번 기념행사는 정부와 국회 고위관계자, 보건의료계 단체장들은 물론 역대 제약협회장·이사장들과 회원사 CEO 등 많은 내·외빈이 참석할 전망이다.

이날 오후3시부터 호텔 금강룸에서 열리는 기념 심포지엄에서는 최윤섭 성균관대 휴먼CT융합학과 겸임교수가 '디지털 기술은 제약산업을 어떻게 혁신하고 있는가'는 제목의 기념 강연을 진행한다.

이어 윤상호 한국경제연구원 공공정책실 연구위원은 '한국 제약산업의 사회·경제적 기여도'에 대한 연구분석 결과를 발표한다.

협회는 기념식 본 행사에 앞서 열리는 이번 특별 기념강연에 별도로 사전 참가신청을 받고 있으며 협회 홈페이지(http://kpma.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기념식과 축하 리셉션은 오후 6시부터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며 한국제약협회가 걸어온 70년을 압축적으로 보여주는 특별한 '오프닝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막을 올린다.

기념식에서는 강신호 동아쏘시오홀딩스 회장을 비롯한 전임 제약협회 회장·이사장단에 대한 후배 제약인들의 공로패 증정과 2015 한국제약산업 오픈하우스 후기 공모전에서 수상자로 선정된 학생과 일반시민 등에 대한 시상 등이 있을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이번 창립 70주년 기념행사는 한국 제약산업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한 자리에서 마주하는 무대"라며 "보건복지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등 초청장을 보낸 유관 정부 부처와 입법기관의 수장들께서 꼭 참석해 격려하고 축하해주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제약협회는 1945년 10월 26일 65개 제약기업의 참여속에 조선약품공업협회라는 이름으로 창립했으며 2015년 10월 현재 201개 제약회사가 가입하고 있는 단체다.

협회는 올해 '국민 신뢰 확보와 글로벌 역량 강화'를 사업목표로 확정, 이를 달성하기위해 윤리경영 확립, R&D 지원환경 조성, 글로벌 진출 뒷받침, 대국민 산업홍보 강화, 사회공헌과 사회적 책임수행 등 5대 핵심전략 이행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