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명과학 제미글로 효과 및 안전성 소개

▲ '51차 유럽당뇨병학회'에서 LG생명과학의 자체개발 당뇨신약 제미글로에 대한 심포지엄이 진행됐다.

LG생명과학(대표 정일재)이 9월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진행된 '51차 유럽당뇨병학회'에서 국내 제약사로는 처음으로 심포지엄을 개최, 국산 당뇨병치료 신약 제미글로(주성분 제미글립틴)의 다양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LG생명과학은 학회 첫날 '제2형 당뇨병 환자에서 최적의 치료법은 무엇인가' 라는 주제로 총 2부에 걸친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 유럽당뇨병학회에서 '제미글로'의 효과 및 안전성에 대한 임상 결과를 발표하는 분당서울대병원 임수 교수

1부에서는 분당서울대병원 임수 교수(내분비내과)가 제미글로의 우수한 효과 및 안전성을 입증한 다양한 임상결과를 발표했고, 강북삼성병원 이은정 교수(내분비내과)가 신장애를 동반한 제2형 당뇨병 환자에서 제미글로의 우수한 효과와 안전성, 신장보호효과를 입증한 임상결과를 발표해 참석한 의료진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학회 2일, 3일차에는 혈관손상 모델에서 평활근 세포의 비정상적인 증식 및 이동을 억제하는 제미글로의 심혈관계 보호 효과 연구(Vascular remodeling study) 결과에 이어 제미글로와 메트포민의 초기 병용시 각각의 단독요법 대비 우수한 혈당감소 효과를 입증한 INICOM study의 임상결과를 발표했다.

학회 4일차에는 시타글립틴 또는 설포닐우레아 대비 제미글로의 우수한 혈당변동폭 개선 효과를 입증한 STABLE study, 신장애를 동반한 제2형 당뇨병 환자에서 혈당감소 효과 및 단백뇨 개선 등의 신장보호 효과를 입증한 GUARD study 발표에 이어 당뇨병 환자에게 흔히 나타나는 당뇨병성 망막변증 감소에 대한 동물실험 결과를 발표하는 등 총 4일에 걸쳐 제미글로의 다양한 연구결과를 소개했다.

한편 이날 학회에 참석한 LG생명과학 정일재 사장은 "당뇨병 관련 최고의 권위를 가진 이번 학회의 심포지엄 개최가 국산 당뇨병치료 신약의 우수한 기술을 입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이번 연구결과 발표가 해외 의료진의 관심과 함께 제미글로의 글로벌시장 진출에도 좋은 기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제미글로는 지난 2012년 국내 출시 이후 다국적 제약사 사노피 및 스텐달 등을 통해 전 세계 105개국에 수출할 예정이다.

51번째를 맞은 이번 학회에는 전 세계 약 1만8000여명이 참가해 당뇨병 치료와 관련한 최신 연구결과를 발표 및 공유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