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티스, “제 12회 노바티스 국제 바이오캠프” 성료
노바티스, “제 12회 노바티스 국제 바이오캠프” 성료
  • 박상준 기자
  • 승인 2015.09.08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바티스의 차세대 바이오리더 육성프로그램 “제12회 노바티스 국제바이오캠프”가 지난 8월 23일부터 26일까지 스위스 바젤에 위치한 노바티스 본사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전세계 24개국에서 선발된 약학, 자연과학, 경영, IT/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전공 학생 70명이 참가한 이번 노바티스 국제 바이오캠프에 한국대표로 안예진씨(성균관대학교 약대)와 이지현씨(조선대학교 약대)가 참석했다. 이

들은 지난 7월 대한약사회 제약유통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제 5회 ‘팜영리더아카데미’에서 최우수상 수상자로 선정돼 바이오캠프에 참여하게 됐다.

참가자들은 협력과 팀워크를 통해 혁신 및 창의성을 강화하는 노바티스 바젤 캠퍼스의 최신 연구소를 직접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노바티스의 신약 개발 연구자 및 임원들과의 교류를 통하여 생명공학 분야의 최신 흐름 및 도전 과제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이를 통해 생명공학기업의 창업 및 운영을 체험하는 워크샵에 참여했다.

한국노바티스 문학선 대표이사는 “노바티스 국제 바이오캠프는 바이오 분야의 미래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글로벌 트렌드를 익히고 타 국가 학생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소중한 기회”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노바티스 국제 바이오캠프가 많은 한국 학생들이 약학 및 바이오 산업 성장의 리더로 발전할 수 있는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국노바티스는 ‘노바티스 국제 바이오캠프’ 외에도 한-스위스 생명과학 심포지엄 및 노바티스 벤처펀드를 통한 국내 투자, 보건복지부와의 연구개발 및 교류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 신약 개발을 위한 임상연구 프로젝트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한국 바이오산업이 발전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