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가족 대상

대한비만학회(이사장 유순집)는 10월 11일(일) 올림픽공원 및 한국체육대학교에서 진행되는 ‘제 19회 Fun & Run Health Camp (즐겁고 신나는 건강캠프)’에 참여할 가족을 오는 7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매년 아동·청소년 비만 예방을 위해 마련된 Fun & Run Health Camp 의 올해 주제는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한걸음의 재발견’으로 비만 예방을 위해 아동·청소년과 부모가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실내∙외 활동이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캠프의 참가 대상은 초등학생(1학년부터 6학년)과 가족이다. 참가 신청은 다음달10월 2일(금)까지 학회 홈페이지(http://www.kosso.or.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뒤 메일(kosso@kosso.or.kr)이나 팩스(02-364-0883)로 보내면 된다. 선착순 50가족까지 모집하며 참가비는 1가족당 1만원이다. 참가자에게는 기념품과 중식이 제공될 예정이다. (문의전화: 02-364-0886)

대한비만학회 소아청소년위원회 정소정 이사는 “아동청소년의 비만 예방을 위해서는 부모들의 생활습관이 먼저 바뀌어야 한다”며 “부모와 아이들이 한국체육대학교와 올림픽공원을 마음껏 누리며 재미있는 추억을 남김으로써 걷기 등의 운동에 대해 습관화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캠프의 목표”라고 설명했다.

대한비만학회 유순집 이사장은 “이번 행사에는 의대생(예비의사), 간호대생(예비간호사), 영양사 등을 포함한 자원봉사자들이 미래의 비만교육자로서 참여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학회는 앞으로도 비만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 비만 교육자를 양성하는 것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