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립중앙의료원과 고려대의료원은 20일 공공보건의료사업 개발 및 국가 보건의료정책의 적극적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립중앙의료원(원장 안명옥)과 고려대학교의료원(원장 김우경)은 20일 공공보건의료사업 개발 및 국가 보건의료정책의 적극적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의료인력 교육·훈련 및 자문, 견학 등에 관한 사항, 임상·기초분야 공동 연구 및 학술교류, 진료를 목적으로 하는 의료인력 교류, 진료의뢰 환자에 대한 편의제공 및 의료정보 교환, 병원 경영, 의료 질 관리 및 IT 인프라 개발에 따른 운영 시스템 구축에 관한 사항, 공공보건의료 강화를 위한 인력 지원, 프로그램 개발 및 국가 보건의료정책 수행에 관해 협력하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공과 민간의 파트너십(PPP, Public-Private Partnership)'을 통해 민간의 우수의료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양 기관의 공동발전 추구와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자는 것이 기본 취지다.

국립중앙의료원은 올해 들어 서울대병원과의 업무협약을 연장한데 이어 이화대학교의료원(4.30), 연세대학교의료원(5.13), 서울아산병원(6.10)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향후에도 가톨릭중앙의료원, 삼성의료원, 미국 Stony Brook Hospital 등 국내외 우수 기관들과 순차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해 '공공의료기관과 민간우수의료기관' 간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지속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