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법인 한양학원, 2015 신임 원장단 인사발령

김경헌 교수가 신임 한양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에 임명됐다. 한양대병원장에는 이광현 교수, 구리병원장에는 김재민 교수, 국제병원장에는 윤호주 교수가 각각 임명됐다.

학교법인 한양학원은 8월 1일자로 이 같이 신임 원장단 인사 발령을 냈다.

▲김경헌 신임 의료원장

■한양대학교 의료원장 김경헌=신임 한양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에는 김경헌 교수(마취통증의학과)가 임명됐다.

김경헌 신임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1980년 한양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 순천향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미국 토마스제퍼슨 의대병원에서 연수했다. 한양대학교구리병원 교육연구부장·부원장·병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한양대병원장 이광현-부원장 김근호=신임 한양대병원장에는 이광현 교수(정형외과)가, 부원장에는 김근호 교수(신장내과), 기획관리실장에는 이오영 교수(소화기내과)가 각각 임명됐다.

이광현 원장은 1980년 한양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양대학교의료원 기획실장·한양대학교병원 부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김근호 부원장은 1984년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양대학교 의학연구지원센터장·한양대학교병원 QI실장을 역임하고 현재 한양대학교병원 교육연구부장을 맡고 있다.

이오영 신임 기획관리실장은 1987년 한양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 가톨릭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대한내과학회, 소화기병학회, 소화기내시경학회, 소화기운동연구회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

■한양대구리병원장 김재민-부원장 박훤겸=한양대구리병원장에는 김재민 교수(신경외과), 부원장에는 박훤겸 교수(외과), 기획관리실장에는 한동수 교수(소화기내과)가 임명됐다.

김재민 병원장은 1983년 한양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한양대학교구리병원 교육연구부장을 역임하고 현재 부원장직을 맡고 있다. 대한신경외과학회 서울경인지회 회장·대한신경외과학회 종신회원·대한뇌종양학회·대한신경외과학회 정회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박훤겸 부원장은 1985년 한양의대학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대한외과학회 총무이사·교육이사 등을 역임한 바 있다.  

한동수 기획관리실장은 1986년 한양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한양대학교구리병원 교육연구부장을 맡고 있다.

■한양대학교 국제병원장 윤호주=신임 한양대학교국제병원 원장은 윤호주 교수(호흡기알레르기내과)가 맡게 됐다.

윤호주 신임 한양대학교국제병원장은 1985년 한양의대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미국 예일대 내과에서 연수를 했다. 현재 한양대학교병원 기획관리실장·호흡기센터장을 맡고 있으며,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국제이사·대한결핵 및 호흡기학회 간행이사·서울시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 센터장·지역 의약품안전센터 센터장 등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