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주년 창립 맞아 복약순응도 중요성 알려

한국다이이찌산쿄(대표 : 김대중)가 지난 7월 16일, 창립 25주년을 맞아 임직원 115명이 참여하는 기업사회공헌활동을 펼쳤다.

매년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는데 올해는 "올바른 복약습관을 위한 약속(藥續) 캠페인"이란 주제로, 무료건강강좌 및 건강부스 운영활동을 통해 '고혈압 질환 관리방법 및 복약순응도의 중요성'을 알렸다.

특히, 올해는 가족, 친구, 이웃 등 사회적 관계망과의 교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독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실시했으며, 제때 끼니를 챙기기 힘든 어르신들을 위해 밑반찬 준비 및 배식 봉사를 실시했다.

행사가 진행된 서울, 대전, 부산(서울노인복지센터, 대전서구노인복지관, 부산강서노인종합복지관) 노인복지관에서는 복지관 별로 약 60여명에서 100여명에 이르는 어르신들이 보건의료전문가가 진행하는 무료건강강좌에 참석했으며, 건강부스에는 300명 이상의 어르신들이 참여해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한국다이이찌산쿄 김대중 대표는 "창립기념일을 맞아 독거 어르신에게 고혈압 질환 관리방법 및 복약순응도의 중요성을 알려드리고, 배식봉사도 함께 함으로써 나눔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한국다이이찌산쿄는 순환기 전문 제약회사이자 좋은 기업시민으로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공존하는 책임감 있는 회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