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매' 성분 함유, 소화불량 증상 해결·정장 기능 개선 도움

▲ 미인활명수

동화약품(회장 윤도준)이 여성의 소화불량과 정장 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미인활명수'를 출시한다.

동화약품은 많은 여성이 소화불량에 고통 받고 있다는 점에 착안 '미인활명수'를 발매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2014년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실제 소화불량 및 속 쓰림을 호소한 20대 여성 환자는 남성의 2배에 달한다.

또 소화불량 경험이 있는 성인 여성 247명을 대상으로 한 동화약품의 2014년 조사 결과에 의하면, 여성의 94%가 변비, 설사·묽은 변, 아랫배 통증 등 장 관련 이상 증상을 느낀 것으로 드러났다.

미인활명수는 오매 1200mg이 함유됐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오매는 매실을 훈증한 생약으로 '의약품 등의 표준제조기준'에 정장제와 지사제의 유효성분명으로 등재돼 있다.

동화약품 연구소에서 실험한 결과 미인활명수는 위 배출기능 및 소장 운동 개선이 확인됐다. 위 배출률이 저하된 대조군에 비해 미인활명수를 복용한 군에서 위 배출률이 약 40% 증가했다. 소장 운동이 저하된 대조군에 비해서도 소장 운동 기능의 상승을 확인했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미인활명수가 소화불량과 동반 증상에 시달리는 여성들에게 최상의 선택이 될 것"이라며 "출시 관련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화약품은 기존에 일반의약품인 활명수, 까스활명수와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까스活(활) 등 총 세 가지 제품을 생산했다. 새롭게 출시한 미인활명수는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일반의약품으로 만 1세 이상 모든 연령대의 소화불량에 용량을 변경해 복용할 수 있다.
 

키워드

#동화약품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