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플러스 양지병원이 각종 감염질환 예방을 위해 무료 면역검진 행사를 마련했다.

이 병원 건강증진센터는 7월6일부터 25일까지 70세 이상 성인에게 무료로 면역력 검사를 제공하는 '으랏차차 검진'을 실시한다. 메르스 등 감염성 질환 위험군인 65세 이상 성인에게 바이러스 및 성인병에 대한 대응력을 점검해볼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이 프로그램은 △일반혈액 검사(백혈구, 적혈구, 혈소판 수치) △C반응성단백 검사(염증 수치) △비타민D 검사 △류마티즘인자 검사 △당뇨 검사 △간기능 검사 △신장기능 검사 △콜레스테롤 검사 △전해질 수치 검사 △빈혈 검사 △췌장 효소 검사 △통풍 검사 △칼슘(Ca)·인(P) 수치 검사 등이 포함된다.

또 의료진을 인근 고등학교에 파견해 메르스 예방을 위한 건강정보를 전달하고, 병원 근처 유동인구를 대상으로 마스크와 손세정제를 배포해 전염성 질환 예방을 돕기로 했으며,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푸드 레시피'도 소개, 지역주민들과도 소통에 나서기로 했다.

이 병원 김상일 원장은 "메르스 기세가 약해지고 있지만 여전히 감염 우려가 남아 있다"며 "지역 주민들의 메르스 퇴치 활동을 적극 돕는다면 그 동안 침체됐던 지역 분위기를 북돋우는 동시에 메르스 탈출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