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음압격리실에 즉시 이송 및 검체 의뢰했다

이대목동병원에서 메르스 양성 판정을 받은 환자가 현재 음압격리실에서 안정적인 상태로 치료 중 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치료 중인 환자 A씨는 국가지정 격리병원으로 전원될 예정이다.  

이대목동병원은 "병원 내 환자 및 보호자는 물론 교직원과 시설에 대해서도 감염 노출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해, 감염 위험이 없다"면서 "이는 역학조사반의 CCTV 분석 조사에서도 확인됐다"고 10일 밝혔다.

실제로 지난 8일 양천구 지역에 있는 메디힐병원에서 폐렴증상으로 이송된 환자 A씨(양천구, 남, 58세)는 메르스 감염 환자로 의심, 음압격리실에서 검사 및 진료를 하는 프로세스를 거쳐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에 검체가 의뢰돼 9일 메르스 양성 판정을 받았다.

서울시 역학조사반과 질병관리본부 조사반에 따르면 A씨는 27일 삼성서울병원 응급실을 지인 병문안차 방문한 적이 있었고, 증세가 있은 후 개인병원 2곳을 방문하고 메디힐병원에 5일간 입원 후 상태 악화로 이대목동병원에 이송됐다.

한편 이대목동병원은 현재 별도의 임시 진료소를 응급실 외부에 분리 설치해 메르스 의심환자와 일반 응급환자의 동선을 분리하고 있으며,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해 발열 중상의 내원객의 병원 진입을 통제하고 있다. 메르스 감염 의심 환자의 경우에도 별도 음압격리실에서 진료 및 검사를 받게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