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K

GSK(글락소스미스클라인)의 여드름치료제 ‘듀악겔 3%’가 새롭게 출시된다.

올해 6월 중 출시 예정인 ‘듀악겔 3%’는 현재 여드름치료제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듀악겔 5%(클린다마이신 1%와 과산화벤조일 5% 복합제)에서 과산화벤조일(Benzoyl Peroxide, BPO) 함량을 3%로 조절해 개발된 새로운 여드름 치료제이다.

여드름은 호르몬이 증가하면서 분비된 피지와 모공 입구에 쌓인 각질, 그리고 여드름균의 증식 및 염증 반응으로 발생되는 만성 염증성 피부 질환을 일컫는다. 여드름의 약 85%는 12세-25세 사이에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그 이후에도 질환이 지속될 수 있어 환자들에게 극심한 스트레스를 유발하기도 한다. 만약 여드름을 적절히 치료하지 않을 경우, 얼굴뿐만 아니라 상부 체간에까지 흉터가 남을 수 있어 적절한 치료와 전문의의 진료가 요구된다.

겔 타입의 여드름 치료제 듀악겔은 클린다마이신 포스페이트(Clindamycin Phospshate)과 과산화벤조일(Benzoyl Peroxide)성분으로 구성된 복합제다. 클린다마이신은 염증을 감소시키고 여드름균의 확산을 막는 효과가 있으며 과산화벤조일은 살균효과와 각질 용해 작용을 통해 여드름을 완화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여드름 염증 완화를 위해 사용되는 항생제의 경우 내성 발현이 우려될 수 있는데, 클린다마이신과 과산화벤조일 복합제를 사용할 경우 과산화벤조일이 항생제 내성을 가진 균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경증 및 중등도 여드름 치료에 좋은 대안이 될 수도 있다.

듀악겔 3%는 유럽과 일본에서 진행된 임상시험에서 단일외용제(클린다마이신, 과산화벤조일)와 비교했을 때, 비염증성 여드름 병변 및 염증성 여드름 병변 감소에 빠르고 유의한 효과를 보였다. 또한 치료와 관련된 부작용이 더 낮거나 비슷한 수준을 보임으로써 내약성을 입증했다.

GSK의 브랜드매니저인 이유나 주임은 “듀악겔 3%는 단일외용제에 비해 높은 치료성공률과 내약성을 장점으로 가지고 있다"며, "순응도가 높은 여드름 제품이 필요한 여드름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이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