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은 지난달 30일 인천시 계양구 작전동 신축부지에서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기공식을 가졌다.

보건복지부 지정 국내 유일 심장전문병원인 세종병원(이사장 박진식)은 지난달 30일 인천시 계양구 작전동 신축부지에서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기공식을 가졌다.

기공식에는 곽성구 계양구의회 의장, 한길자 인천보건복지국장, 정영호 인천병원협회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지역 의료 관계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행됐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더 많은 국내외 환자들을 위해 시도하는 세종병원의 의료프로젝트로 총 300병상(연면적 3만 8737.97㎡, 지하 2층~지상 10층, 장례식장 포함) 규모로 건립된다.

특히 특화된 편의시설 및 진료시설로 연간 1만 여명의 해외환자 방문을 통해 아시아 의료 허브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기공식은 박진식 세종병원 이사장의 인사말과 축사, 커팅식, 시삽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곽성구 계양구의회 의장의 축사에서 "계양구는 열악한 의료환경에 놓여 있기 때문에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건립을 반긴다"며 "완공될 때까지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길자 인천보건복지국장은 "지역거점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이 기대되며 지역주민들의 의료서비스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진식 이사장은 "세종병원이 33년간 받은 지역주민과 환자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성장한 노하우를 토대로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또한 지역사회의 주민과 내원하신 환자들의 신뢰와 관심을 통해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2017년 3월 개원, 5월 그랜드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