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자흐스탄 총리 부친 '마시모프 카짐칸'과 국민 여가수 '주르쏘바 막팔'이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에 방문해 'VIP 종합건강진단'을 받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들은 1박 2일의 일정(27~28일)으로 본원을 방문한 이들은 외국인 환자만을 위한 국제병동 특실에 머무르며, VIP 종합건강진단을 받았다.

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은 외국인 환자 전담치료를 위한 국제진료센터(2009년)와 국제병동(2013년)을 오픈하여 최상의 국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2명의 러시아어 코디네이터를 비롯해 영어, 중국어, 몽골어를 구사하는 코디네이터가 상주하며 외국인 환자의 진료를 돕고, 귀국해서도 주치의와 화상통화를 통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화상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암, 뇌질환, 심장질환 등, 현지에서 치료받기 어려운 중증질환의 우수한 치료성과로 6개 대륙, 44개 국가에서 한 해에만 3,000명 이상의 외국인 환자가 찾아와 명실상부한 글로벌 명품병원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번에 방한한 카자흐스탄의 국민 여가수 '주르쏘바 막팔'은 카자흐스탄 '공화국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러시아, 카자흐스탄, 키르기즈스탄 등 중앙아시아를 대표하는 대중가수다.

한편 병원은 "최근 러시아 루블화 가치 폭락으로 러시아 해외환자들이 급격히 감소함에 따라 국내 의료관광 시장이 위기인 가운데 발 빠르게 대응해 '카자흐스탄 순천향 지사 개소', '해외환자 생활안내서 발간' 등, 대체시장 발굴을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쳤고, 그 결과, 2014년 대비 올해 카자흐스탄 환자유치 실적이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 카자흐스탄 총리 부친 ‘마시모프 카짐칸’(우측에서 2번째)과 국민 여가수 ‘주르쏘바 막팔’(가운데)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