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점수 95.3점…전체평균(87.3점) 크게 웃도는 점수

▲ 한림대강남성심병원

한림대강남성심병원이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혈액투석 진료적정성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전국 725개 기관을 대상으로 인력·장비·시설 등 구조영역과 혈액투석 적절도, 혈관 관리, 빈혈 관리 등 진료과정 및 결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그 결과 강남성심병원은 종합점수 95.3점으로 전체평균(87.3점)은 물론, 동일지역 평균(90.7점)을 크게 웃도는 점수로 최고 등급을 받았다.

특히 혈액투석을 전문으로 하는 의사 비율, 혈액투석 적절도 및 검사 실시주기, 동정맥루 협착증 모니터링 충족률 등 대부분 세부항목에서 100점 만점을 기록해 전문진료 환경 측면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 

1991년 개설된  강남성심병원 인공신장실은 전산화된 환자관리 시스템으로 최신 투석기계로 고효율 혈액여과투석을 할 수 있다. 또한 중증 만성신부전 환자를 위한 내과 및 외과중환자실에 혈액투석 전용 병상도 운영하고 있다.

이열 병원장은 "24년간의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최신 혈액투석 시스템을 갖춘 최고의 의료진이 만성신부전 환자들에게 혈액투석치료와 질환 관리 및 예방 교육을 해오고 있다"며 "환자들에게 보다 나은 삶의 질 향상과 치료를 위해 더욱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남성심병원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대장암·폐암·유방암 진료적정성평가와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평가, 유·소아 급성중이염 항생제 적정사용, 항생제 및 주사제 처방률 적정성평가 등에서도 각각 1등급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