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흐병원과 협력 의향서(LOI) 체결

▲ 백남선 이대여성암병원장이 특강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이화의료원 우즈베키스탄 방문단이 4월 7일부터 11일까지 우즈베키스탄 타쉬켄트에 위치한 쇼흐병원(Shox Medical Center)을 방문해 협력 의향서를 체결하고 다각적 마케팅 활동을 전개했다.

우즈베키스탄 쇼흐병원 에르마노브 쿠드라트(Ermanov Kudrat) 이사장의 초청으로 이뤄진 이번 방문에서 향후 양 병원 간 교류 협력 및 이화의료원의 우수 의료기술 전수 등에 대해 합의했다.

이번 우즈베키스탄 방문에서는 백남선 이대여성암병원장과 문혜성 이대목동병원 로봇수술센터장이 타쉬켄트 지역의 외과, 산부인과 의료진 10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백남선 병원장과 문혜성 센터장은 쇼흐병원 의료진과 함께 협진을 진행하며 80여명의 환자를 진료, 이화의료원의 우수 의료 기술을 전파했다.

이후 방문단은 우즈베키스탄 환자 유치 활성화를 위해 현지 에이전시를 만나 향후 우즈베키스탄 환자 유치와 이화의료원 해외 진출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백남선 병원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쇼흐병원과 다각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우즈베키스탄 환자 유치를 활성화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했다"며 "중앙아시아 중심부에 위치한 우즈베키스탄은 이화의료원의 해외 진출의 중요한 요지로서 우리나라 선진 의료 기술 전수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해 우리나라 의료수출의 교두보로 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