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숙희 부회장, 서울시의사회 신임 회장 당선...4월 1일부터 임기 시작

▲김숙희 제33대 서울시의사회장 당선자 ©메디칼업저버 고민수

김숙희 서울시의사회 부회장이 차기 서울시의사회장에 당선됐다.

여성 의사가 서울시의사회장으로 선출된 것은 의사회 100년 역사상 처음이다.

김숙희 당선인은 28일 서울시의사회 정기대의원 총회에서 대의원 간선으로 치러진 제 33대 서울시의사회장 선거에서 129표 가운데 86표를 획득(득표율 66.7%), 박영우(39표, 30.2%), 최낙훈 후보(4표, 3.1%)를 제치고 당선을 확정지었다.

김숙희 당선인은 '소통과 상생, 의권강화'를 캐치프라이즈로 내세우며 "의사들이 진료에만 몰두할 수 있는 의료환경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 당선인은 "우리 의사들은 의약분업 이후 단 하루도 맘 편히 진료에만 몰두하지 못했고, 의사이기에 앞서 생계를 걱정해야 하고 나락으로 떨어진 자존심은 회복불능 상황으로 내몰렸다"며 "소통과 상생, 의권강화를 통해 의사 회원들이 마음편히 진료를 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덧붙여 김 당선인은 '메멘토 모리' '불꽃처럼 살자' '박수칠 때 떠나라'는 3개 격언을 언급한 뒤 "여러분의 많은 지지로 당선된 지금 죽음 앞에 선 것처럼 겸손할 것이며, 회원들을 위해 불꽃처럼 살 것이며, 3년 뒤 여러분의 박수를 받고 떠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김숙희 당선인은 1978년 고려의대를 졸업한 산부인과 전문의로, 대한산부인과학회와 산부인과의사회 부회장·대한의사협회 정책이사·대한의학회 홍보이사·서울관악구의사회장·한국여자의사회 이사 등을 역임한 바 있다.

신임 회장의 임기는 4월 1일부터 시작된다.

신임 감사에는 강미자 전 동작구의사회장, 장현재 전 노원구의사회장, 한경민 현 서울시의사회 부회장이 선출됐다.

▲임수흠 서울시의사회장이 마지막 정기총회를 열며, 3년 임기를 마치는 소회를 밝히고 있다. ©메디칼업저버 고민수

한편, 이날 총회는 임수흠 서울시의사회장의 마지막 공식행사로도 주목을 끌었다.

임수흠 회장은 "어려운 순간이 많았지만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원만하게 회무를 수행할 수 있었다"고 감사인사를 전하고 "또 다른 위치에서 백의종군하며 어려운 의료현실을 타파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소회를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