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을 앞둔 신부들에게 '보툴리눔 톡신' 시술은 필수 코스라 할 만큼 자리잡은지 오래다. 특히 순백의 웨딩드레스와 어울릴 수 있는 깨끗한 피부와 갸름한 V라인의 동안 얼굴 그리고 매끈한 목 라인을 위한 과정이 간단하고, 회복이 빨라 많은 예비 신부들이 선호하고 있다.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가꾸기 위해서는 여드름과 기미를 개선하고 칙칙한 피부 톤을 화사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 메이크업 클렌징과 세안을 꼼꼼히 하고 천연재료를 이용한 마사지를 해주면 도움이 된다.

하지만 빠듯한 결혼 준비로 피부 관리에 부족함을 느낀다면 잔주름을 없애 피부결을 매끄럽게 만들어 주는 것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잔주름을 없애는 방법 중 가장 효과적인 것은 바로 보툴리눔 톡신 시술이다.

얼굴의 이미지와 인상은 전체적인 얼굴 라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특히 갸름한 V라인을 만들어내는 턱 선은 동안 얼굴로 보이는 좀 더 밝은 이미지를 줄 수 있다.

성형외과·피부과 개원가에 따르면 턱 선의 경우 선천적으로 턱뼈 자체가 크고 각진 경우라면 수술을 생각해 봐야 한다. 하지만 결혼을 한두 달 앞둔 신부 중 음식을 씹을 때 사용되는 턱 근육(저작근)이 발달해 커 보이는 경우라면 간단한 보툴리눔 톡신 시술로 쉽게 교정할 수 있다. 이 시술은 얼굴 측면뿐 아니라 정면에서도 볼 때 보다 작고 갸름하게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팔과 어깨가 드러나는 끈 없는 튜브 톱 웨딩드레스를 입는다면 누구나 목과 어깨로 이어지는 매끄러운 라인을 보이고 싶어 할 것이다. 이를 위해 승모근을 축소시키는 것이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승모근은 목에서 어깨를 지나 견갑골까지 이어지는 근육이다. 잘못된 자세 등으로 인해 승모근이 발달하면 목이 짧고 굵어 보이며 남성적인 느낌이 들 수 있다. 이 부위에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하면 목이 가늘고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고 뭉친 근육이 이완되어 통증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보툴리눔 톡신으로 인한 근육 감소 효과는 서서히 나타난다. 3~4주가 지나면 눈에 띄기 시작하며 2~3개월째 최대 효과를 보인다. 이 시기에 2차 시술을 하면 더욱 효과가 좋으며 유지기간도 늘릴 수 있다.

결혼이 코 앞인 신부라면 다른 시술에 비해 간편하면서도 짧은 시간 안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보툴리눔 톡신 시술로 잔주름 없는 피부, 동안 얼굴, 매끈한 어깨라인을 만들 수 있다.

하지만 무턱대고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한다면 결혼을 앞두고 큰 낭패를 볼 수 있다. 때문에 시술을 받기 전에 꼭 식약처에서 인정한 안전한 제품인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현재 국내 시판되고 있는 보툴리눔 톡신 제품으로는 엘러간의 보톡스, 입센의 디스포트, 메디톡스의 메디톡신, 이노톡스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