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기능의학적 암 치료의 최신지견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학술행사가 열린다.


자연통합의학암연구회(회장 문창식)은 3월 2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강남역 메트라이프 트레이닝센터(미림빌딩)에서 '춘계 자연암의학 세미나'를 개최한다.

'자연통합기능의학적 암 치료의 현재와 미래-암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총 2부로 구성된다.

'암 치료 패러다임 바뀌어야 한다' 주제로 1부에서는 △통합기능의학적 암 치료의 현재와 미래(문창식 회장) △통합기능의학적 암 치료의 정책적 접근(보건복지부 보건정책과) △우리나라 암 치료의 문제점과 대안(중앙일보 박태균 기자) △암 환자를 위한 치유공간 디자인(김인선 교수)에 대한 강의가 펼쳐진다.

'자연통합의학적 암 치료의 실제'를 주제로 펼쳐지는 2부에서는 △현대의학적 관점에서 본 통합기능적 암 치료의 미래(이화의대여성암병원 백남선 병원장) △한의학적 관점에서 본 통합기능적 암 치료의 미래(대전대학교 한의대) △면역치료만이 살 길이다(강북삼성병원 전우규 교수) △아우토겐의 이론과 실제(아주의대 이주희 교수) △암을 이기는 영양과 암(삼육대 이숙연 교수) △제 4의 암 치료법, 온열치료의 현재와 미래(최일봉 제주We병원장) △스마트암치료의 이론과 실제(우리들병원 류영석 원장) 등의 최신지견이 펼쳐진다.

문창식 회장은 "암 치료에 있어 통합기능의학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면서 "많은 전문가들의 통합기능의학에 주목하고 있는 지금, 100만 암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이론과 방법론에 대한 공유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사전등록은 7만원/현장등록 9만원이다. (문의 070 7533 0686)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