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뽑히는 회장, 간호인력개편안 논의 참석 예정

대한간호조무사협회 선거관리위원회는 제19대 회장 선거에 김현숙 현 회장과 홍옥녀 부회장이 후보로 등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임기는 3년.

선관위에 따르면 김현숙 후보가 기호1번, 홍옥녀 후보가 기호2번을 배정받았다.

기호1번 김현숙 후보는 현 회장으로 협회 부회장, 경기도간호조무사회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이사, 화성시사회복지협의회 이사로 활동 중이다. 김 후보는 경기대 행정대학원 사회복지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기호2번 홍옥녀 후보는 현 부회장으로 한국원자력의학원에 재직 중이며, 협회 교육위원장, 서울시간호조무사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홍 후보는 단국대 보건대학원 박사과정 중이다.

부회장 후보에는 서울 김미식(기호1번), 김윤선(기호2번), 정재숙(기호3번) 후보가, 지방에서는 이순이(기호1번), 김미환(기호2번), 조봉란(기호3번), 김남원(기호4번) 후보가 각각 출마했다.

선거는 오는 3월 21일 세종대학교 컨벤션센터 A홀에서 개최되며, 회장 외에 부회장(4명)과 상임이사(6~12명), 감사(4명), 윤리위원(9명) 선출도 동시에 진행된다.

한편 간호조무사협회는 최근 간호계에서 '2년제 간호학제 신설 반대를 위한 협의체'의 활동에 대해 강하게 지적하면서, 오는 2018년도 실무간호학과 설립은 '간호사'가 아닌 '1급 실무간호인력' 배출을 위한 것임을 공고히 한 바 있다.

앞으로 선출될 회장 및 집행부는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간호인력개편안 회의에 참석, 이 같은 인력 개편 및 간호조무사 역할 재정립에 대해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