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단일산병원 어플리케이션 독자 개발... 진료예약 및 조회 서비스·실시간 수술 진행 정보 알 수 있어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은 병원 이용자들의 진료 편의를 도모하고자 스마트폰에서 진료지원서비스가 가능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건강보험 일산병원' 을 독자적으로 개발, 2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에 개발된 모바일 앱은 장소에 상관 없이 진료예약 및 조회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수술진행 안내 서비스를 통해 보호자들에게 환자의 수술진행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이는 보호자들이 부득이한 사정으로 병원을 찾지 못하더라도 수술 중인 환자의 상태를 즉각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 보호자의 걱정과 불안을 덜기 위한 서비스다.

이외에도 앱에는 자동차보험 및 산업재해 환자들에 대한 진료안내와 입퇴원 후 주의사항 등 평소 환자들이 갖는 궁금증을 설명해주는 콘텐츠도 마련돼 있다.

김광문 병원장은 "이번 모바일 앱 시스템 오픈을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필요한 정보를 획득하고, 진료를 예약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인 의견 수렴을 통해 고객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앱은 검색창에 '건강보험 일산병원'을 입력해 찾아볼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용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아이폰용 i-os앱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