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마 및 주변국 전문의 130여명 대상 심포지엄 개최

대웅제약 보툴리놈톡신 제제 나보타의 남미 진출 신호탄이 터졌다.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26일 파나마에 위치한 솔티스 호텔(Sortis Hotel)에서 나보타의 론칭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번 론칭은 남미의 관문역할을 하는 파나마에 수출 교두보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상징적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심포지엄은 나보타의 임상학적 가치를 소개하고 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파나마 현지의 성형외과 및 피부과 전문의 100여명을 비롯, 주변 국가 전문의까지 총 13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강연을 진행한 청담 i성형외과 석정훈 원장은 'FDA가 선택한 고순도 프리미엄 보툴리눔톡신 나보타&나보타를 활용한 시술법'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석 원장은 "나보타는 고순도 보툴리눔톡신으로 우수한 효과와 빠른 효과 발현 시간을 주된 특징으로 하는 제품"이라고 소개하며, 나보타를 활용한 다양한 부위의 시술법에 대한 강의를 선보였다.

대웅제약 이종욱 사장은 "파나마 미용 분야 최고의 파트너인 파마비탈(Pharmavital)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나보타를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나보타가 파나마 보툴리눔톡신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대웅제약은 파나마 현지 전문의들과 지속적인 세미나를 통해 나보타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며, 파나마를 남미 지역의 판매 거점으로 삼아 수출판로를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나보타는 대웅제약이 5년간 연구를 통해 자체 기술로 개발한 고순도 보툴리눔톡신 제제로 현재 60여개국에 약 7000억원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대웅제약은 미국, 유럽, 남미, 중동 등 각국에서 허가를 준비중에 있으며 2017년까지 출시를 완료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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