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협회 '제약산업 오픈하우스' 연중 실시
제약협회 '제약산업 오픈하우스' 연중 실시
  • 김지섭 기자
  • 승인 2015.02.2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총회서 2015년도 사업계획과 73억원대 예산 등 확정
▲ 한국제약협회가 25일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 4층 강당에서 제70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일반 시민과 학생 등이 국내 제약기업들의 연구소와 공장, 첨단 물류센터와 임상시험 현장 등 선진화된 시설과 제약산업 현장을 무료 견학할수있는 (가칭)'제약산업 오픈하우스' 행사가 연중 실시될 예정이다.

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는 25일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 4층 강당에서 제70회 정기총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비롯한 2015년도 사업계획과 예산 73억2195만원을 원안대로 승인하고, 확정했다. 총회에서는 또 지난해 주요사업 추진실적 및 결산안도 승인했다.

협회는 창립 70주년을 맞는 올해 사업 목표를 '-달려온 70년, 100년을 향한 새 출발- 국민 신뢰 확보와 글로벌 역량 강화'로 잡고 국민과 함께 하는 70주년 기념사업, 윤리경영 시스템 구축과 자율준수 환경 조성, 보험약가제도 개선·운영을 위한 정책활동 전개, R&D 혁신 및 신약개발과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활동 등을 펴나가기로 했다.

특히 회원사와 함께 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안전하고 올바른 의약품 사용을 위한 대국민 정보제공을 확대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수행하는 노력도 전개키로 했다.

국내 제약산업 선진시설의 국민 무료견학 프로젝트와 관련, 초·중·고 학생과 일반시민 등이 희망하는 지역에 위치한 제약기업들의 연구소나 공장, 물류센터 등을 견학하고 싶다는 의견을 제약협회에 접수하면 협회가 회원사들과 연계, 그 시기와 장소 등을 조율해서 무료견학이 이행되도록 할 예정이다.

협회는 이같은 '제약산업 오픈하우스' 연중 실시 계획의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가능한 빠른 시일내에 확정해 국민들에게 알리고 회원사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용익의원(새정치민주연합), 배병준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 김인규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 손명세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 박상근 대한병원협회장, 추무진 대한의사협회장, 황치엽 한국의약품유통협회장, 조용준 한국제약협동조합 이사장, 이정석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기획이사, 김영찬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부회장, 이범진 한국약학교육협의회장, 이광섭 한국병원약사회장, 신광식 의약품정책연구소장 등 내빈들이 참석했다.


정기총회 표창명단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한미약품 이사대우 정성엽
▲녹십자 차장 우홍권
▲JW중외제약 부장 정진용
▲아주약품 부장 김동엽
▲코오롱제약 과장 이성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동아쏘시오홀딩스 부장 서광석
▲유한양행 부장 공병준
▲명인제약 차장 이정욱
▲보령제약 차장 이행수
▲휴온스 과장 박수정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
▲신풍제약 부사장 김재환
▲한독 부사장 장우익
▲종근당 이사 고여욱
▲한국다이이찌산쿄 이사 양현주
▲cj헬스케어 부장 김종철
▲한국다케다제약 부장 김보경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표창>
▲동화약품 상무 오희수
▲삼진제약 실장 최지현
▲SK케미칼 팀장 류근호
▲일성신약 차장 황태연
▲한림제약 차장 김성준

<한국제약협회장 표창>
▲한화제약 부장 이춘재
▲대웅제약 팀장 한지성
▲일동제약 차장 강정훈
▲삼양바이오팜 과장 배지영
▲한국제약협회 과장 김경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