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참가, 40여건 사업 미팅

▲ 제33회 JP모건(Morgan)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석한 한미약품 이관순 사장이 현재 개발 중인 파이프라인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한미약품이 글로벌 헬스케어 투자기관을 대상으로 퀀텀프로젝트(당뇨신약 파이프라인)를 소개했다.

한미약품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현지시간 기준) 미국에서 열린 '제33회 JP모건(Morgan)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참석해 퀀텀프로젝트 등 현재 개발 중인 혁신신약 파이프라인에 대해 발표했다.

매년 미국 JP모건 증권사 주최로 컨퍼런스는 올해 미국 샌프란시스코 'The Westin St. Francis' 호텔에서 열렸으며, JP모건이 선별한 300여개 다국적 헬스케어 기업이 참가했다. 한미약품에서는 임성기 회장과 이관순 사장, 손지웅 부사장 등 경영진도 함께했다.

특히 이관순 사장은 14일 진행된 아시아 세션(Emerging Markets Tracks)에서 한미약품 비전과 24건의 혁신신약 파이프라인을 직접 발표했다.

이 사장은 한미약품 고유 기반기술인 랩스커버리를 비롯, 당뇨병 치료 분야에서 혁신신약(First-in-class)으로 개발 중인 퀀텀프로젝트, 3세대 표적항암제 HM61713, 류마티스관절염신약인 HM71224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이 사장은 △개량신약과 복합신약, 혁신신약으로 이어지는 한미약품의 R&D 전략 △미국MSD, 사노피 등 다국적 제약기업을 통한 비즈니스 모델 △북경한미약품의 성공전략 등에 대해 소개했다.

한미약품은 이번 발표와 함께 글로벌 헬스케어기업 및 투자자들과 40여 건의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R&D 파이프라인 기반의 글로벌 진출 가능성을 모색했다.

이관순 사장은 "전 세계 바이오제약 분야 최고의 기업들이 모이는 이 자리에서 한미약품의 혁신신약들을 소개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우리 기술로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항암신약 등의 혁신성을 전 세계 무대에서 다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