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 29일 '2014 굿바이 스모킹 금연성공자모임' 개최

 

국립암센터(원장 이강현)가 오는 29일 오전 11시부터 서울시 종로구 광화문에 위치한 나인트리컨벤션센터에서 '2014 굿바이 스모킹(Good Bye Smoking) 금연성공자모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가금연지원서비스인 금연상담전화(1544-9030)와 금연길라잡이(www.nosmokeguide.or.kr) 이용자들의 금연성공을 축하하고, 실질적으로 금연유지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된 자리다. 

참가자들은 1년 간 함께한 금연상담전화 상담사를 비롯, 금연길라잡이 커뮤니티인 '공감마당' 이용자들과 직접 만나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갖게 된다.

2부 프로그램에서는 금연성공대표자 시상식과 이용자들의 금연성공사례 발표에 이어 한양대학교 아카펠라 동아리 '컬러풀 모노크롬'의 축하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국립암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이용자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금연성공자들이 개인의 금연실천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금연지지자로서 금연문화 정착에 자발적으로 앞장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립암센터는 2006년부터 전문상담사가 이용자에게 1년간 금연에 대한 정보와 지속적인 상담을 제공하는 금연상담전화서비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금연길라잡이' 사이트를 통해서는 금연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금연 노하우 및 온라인 금연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