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협회·다국적의약산업협회 공동컨퍼런스서 지원과제 소개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이하 사업단)의 지원과제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한국의 주요 신약개발 연구과제로 소개된다.

서울 리츠칼튼호텔에서 18일-19일 양일간 개최되는 '제1회 제약산업 공동컨퍼런스(Pharma Association Conference, PAC)'에서 'KDDF 세션'을 포함한 세션들을 통해 지원과제의 경쟁력이 조명될 전망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제약협회와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첫 행사로 '오픈 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Global Partnering for Open Innovation)'을 주제로, 국내사와 글로벌사 간의 파트너십 기회의 장으로 마련됐다.

18일 오후에는 KDDF 세션(M-2)을 통해 다이노나, 한올바이오파마, 이뮨메드 과제의 핵심기술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등이 소개되며, 이에 앞서 '희귀질환을 목표로 한 신약개발' 세션(M-1)을 통해서도 바이오니아, 한독 등 사업단 지원과제의 경쟁력이 소개될 예정이다.

컨퍼런스에서 소개되는 사업단 지원과제들은 대부분 First in Class(획기적 의약품) 또는 핵심 플랫폼 기술을 이용한 연구들로, 미충족 의학적 수요로 인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분야의 신약개발 연구들이다.

김명화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 단장직무대행은 "국내외 신약개발 관계자들을 모시고 열리는 첫 행사에서 한국의 주요 글로벌 신약개발 연구로 사업단 지원과제들이 대거 소개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연구 과제를 적극적으로 발굴·지원해 한국의 글로벌 신약개발 역량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업단은 해외 기술이전 2건을 포함해 현재까지 총 7건의 기술이전을 달성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