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주요 제약사 R&D·사령탑 서울 집결…파트너링 등 주목

 

한국제약협회(KPMA)와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KRPIA)가 18~19일 리츠칼튼호텔에서 양일간 개최하는 '제약산업 공동 컨퍼런스(PAC) 2014'가 연구개발 중심의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픈 이노베이션을 위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두 협회가 신약개발과 제약산업의 상생을 위해 마련했으며, 국내외 제약사의 리더급 인사는 물론 바이오 벤처업계와 정부의 주요 정책 담당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첫날인 18일에는 세엘진의 세포치료 분야를 진두지휘하고 있는 로버트 하리리 박사가 '오픈이노베이션: 성공적 제약산업 R&D를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오픈이노베이션 전략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다.

또 '혁신을 위한 R&D협력'을 주제로 시작되는 오후 세션에서는 일본 베링거인겔하임의 프랭크 데그너 부사장(임상개발 및 의학부 총괄 부사장)이 '임상현장에서 본 글로벌 임상시험의 의미'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프랭크 데그너 부사장은 지난 17년간 세계 70여개국 이상이 참여한 글로벌 신약개발 임상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바이오 의약품의 오픈이노베이션 전략' 세션에서는 얀센의 엘레나 리조바 부센터장(존슨앤존슨 대외혁신센터)이 '존슨앤존슨의 혁신전략'에 대해 소개하고 머크 세르노 야리브 헤페즈 부사장이 아시아에서 바이오시밀러 개발 협력 전략을, 화이자의 대외 R&D이노베이션 아태지역 총괄책임자인 유안화 딩 박사가 화이자의 파트너십 전략을 발표할 계획이다.
 
둘째날인 19일에는 '혁신을 위한 R&D협력' 세션에서 타카토 나오미(사노피)이사가 '사노피의 오픈 이노베이션과 파트너십 전략'을 발표하고,  이어 신약개발의 최대관심사인 'First-in-class물질' 세션이 마지막 일정으로 진행된다.

공동주최측은 이번 행사와 관련 "국내 기업의 우수한 인프라와 잠재력을 글로벌 기업에 알리고, 다국적 기업들의 혁신전략과 신약개발 관련 최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매우 뜻깊은 자리"라며 "특히 여타 행사와 달리 국내외 제약사들의 핵심 의사결정권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파트너링 행사를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에 기반한 유대관계 강화와 가시적인 성과 도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행사 사전등록 및 파트너링 접수는 PAC 2014 홈페이지(www.kpharma.org)에서 할 수 있다. 기타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제약협회(02-6301-2151)와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02-501-292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