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의료 반대투쟁 관련, 의협 집행부-비대위 갈등국면 해결 촉구

시도의사회장단이 의협 집행부와 비대위의 화해를 촉구했다. 지금은 의료계 내부의 힘을 결집해 원격의료 입법, 시범사업을 저지하는 것이 급선무라는 판단이다.

시도의사회장 협의회는 29일 대전에서 회의를 갖고,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하는 성명서를 채택했다.

시도의사회장 협의회는 성명을 통해 "의협 집행부와 비대위는 더 이상의 분란이 없이 서로 협조해 원격의료법안 통과 저지와 졸속의 원격의료 모니터링 시범사업 저지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의협 집행부에는 파견 비대의원 철수 결정 철회와 비대위에 대한 투쟁기금 지원 등을 요구했다.

시도의사회장 협의회는  "(집행부  파견 비대위원 철수는) 11만 회원들이 뜻을 같이 하는 원격의료 반대 투쟁의 제일 중요한 시기에 의료계를 분열시키는 결정으로 지금 즉시 철회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의협 집행부는 비대위에 투쟁기금이 순조롭게 지원되어 투쟁에 차질이 없도록 협조해야 한다"며 "이는 지난 3월 30일 의협 임시대의원총회의  결정에 따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시도의사회장 협의회는 마지막으로 "우리는 원격진료 뿐 아니라 최근 정부가 시도하고 있는 졸속의 원격의료 모니터링 시범사업도 절대 반대한다"고 재확인하고, 의협 집행부와 비대위가 힘을 모아 이 같은 과업을 이뤄야 한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