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메드 국제병원 시스템 구축 및 운영노하우 전수

 

고려대의료원은 최근 문을 연 몽골 인터메드 국제병원(Intermed Hospital)의 시스템구축을 지원하면서 의료시스템 수출에 성공했다고 1일 밝혔다.

인터메드 국제병원은 몽골 최초의 민간국제병원으로 낙후된 의료시스템을 벗어나 몽골 내 의료기관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한국형 선진 의료시스템을 적용했다. 여기에 고려대의료원과 삼성물산의 컨설팅을 받아 MCS그룹 등 몽골 주요 기업들이 합작해 설립했다.

고려대의료원은 2012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국제병원 설립을 위해 진료프로세스와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는 한편 의료전문가 교육과 운영 노하우까지 전수하는 등 경영컨설팅을 지속해왔다.

더불어 내과, 외과,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임상 교수를 비롯 간호사 등 의료진을 포함한 실무지원단을 파견해 병원 개원을 도왔다.

몽골 인터메드 국제병원 의료진 중 총 36명이 고려대의료원 산하 안암, 구로, 안산병원에서 임상 연수교육을 받았으며 고려대의료원 의료진들 역시 인터메드를 방문해 노하우를 전수했다.

고려대의료원 김우경 의무부총장은 "문화적 차이와 언어 장벽 등 난제들이 있었지만 고대병원에 대한 신뢰와 몽골 내 최고 국제병원 설립이라는 목표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며 "몽골 최고의 국제병원이자 환자중심 병원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원식에는 관심을 반영하듯 몽골 총리와 보건부장관 등 고위인사를 비롯해 MCS 그룹 회장 및 주요인사들이 참석해 열기를 더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