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질환관리 최신지견부터 비급여 시술까지...개원의 알짜정보 '총 망라'

대한개원의협의회(회장 김일중)은 10월 19일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제 14차 추계 연수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추계 연수교육은 극심한 경영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원가를 위해 진료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각종 질환관리를 위한 최신지견은 물론, 개원의 건강관리와 은퇴전략 등 다양한 주제들이 다뤄진다.

더불어 이번 학술 세미나에서는 뷰티·성형 등 비급여 진료 영역과 관련해서도 풍성한 들을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구체적으로는 ▲토닝레이저를 이용한 다양한 안면 색소 치료 ▲PDO 리프팅 총론 ▲내시경 눈썹 이마거상술 ▲다양한 실을 이용한 안면거상술 등이 다뤄질 예정이다.

김일중 대개협회장은 "의료전달체계 왜곡과 보장성 강화 등으로 인해 상급종합병원의 진료비 점유율이 나날이 증가함에 따라 1차의료기관의 경영여건이 나날이 악화되어 개원가의 붕괴가 가속화되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번 추계 연수교육이 1차의료기관 경영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학술세미나 사전등록을 원하는 회원은 전화(02-540-0498) 또는 팩스(02-540-5597)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