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 후원 28일 `저출산 고령화 사회` 토론회 개최

노인 의학 발전과 노인 문제 대책을 모색하기 위해 안명옥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한나라당)이 주최하고 대한노인의학회가 주관하며 본지가 후원하는 저출산 고령화 사회와 국민 건강 토론회가 오는 28일 오후 3시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에서 관련 기관의 실무 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다.
 이번 토론회는 우리나라가 고령화 사회로 진입, 노인 건강 증진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노인 건강이 사회 문제화되면서 반드시 해결해야 할 과제로 부각됨에 따라 이의 대책을 심층적으로 토의해 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 행사에서는 안명옥 의원이 인구학적 고령화 현상과 21세기 미래의학에 대해 짚어 보는 시간을 준비하는 한편 장동익 대한노인의학회 이사장(본지 객원논설위원)이 우리나라 노인 진료의 문제점 및 향후 대한노인의학회의 방향에 대한 주제 발표를 통해 포괄적인 노인 문제에 대한 조명이 있게 된다.
 또 이은아 서대문병원 신경과 과장의 우리나라 공적 노인요양보험의 문제점 등도 발표될 계획으로 있으며 지정 토론에서는 이명희 대한노인의학회 부회장, 이수희 한국경제연구원 기업연구센터 소장, 이평수 건보공단 상임이사, 유영학 복지부 국장 등이 참여, 노인 문제의 해결점을 찾기 위해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