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주임교수 김재규)은 오는 9월 14일 중앙대학교병원 중앙관 4층 동교홀에서 '2014년 제13회 중앙의대 내과학교실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개원의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연수강좌는 총 5개의 세션으로 나누어 진핻되는데, 제1세션에서는 ▲하복부 통증의 감별(소화기내과 최창환 교수) ▲쉽고도 어려운 결핵의 진단(호흡기내과 최재철 교수) ▲당뇨발 감염: 최선의 항생제 선택(감염내과 최성호 교수) ▲흔히 만나는 말초동맥질환들(순환기내과 원호연 교수) 등의 주제가 발표된다.

제2·4세션에서는 ▲골관절염(류마티스내과 최상태 교수) ▲심방세동(순환기내과 신승용 교수) ▲고령자에서의 췌담도 질환(소화기내과 오형철 교수) ▲불면증(정신건강의학과 김선미 교수)에 대한 최신 치료경향, 제5세션에서는 ▲소변검사(신장내과 황진호 교수) ▲고령자에서의 혈액검사 (혈액종양내과 홍정용 교수) ▲무증상 갑상선 기능이상(내분비내과 안화영 교수) 등의 내용이 다뤄진다.

강좌 중간 제3세션에서는 내분비내과 조보연 교수가 '한국의 사찰 문화'란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강좌는 중앙의대 내과학교실 홈페이지(http://www.cauhim.com)를 통해 9월 6일까지 사전등록(전문의 2만원/ 전공의·공중보건의·군의관 무료/ 65세 이상 사전등록시 무료) 또는 현장등록(전문의 2만5천원)을 통해 참석 가능하다. 참석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 5평점과 대한내과학회 평생교육연수 5평점이 각각 부여되며, 교재 및 점심식사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중앙대병원 내과 의국(02-6299-1391~2)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