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비약, 자외선 차단제, 탈모제품까지 소비자 '눈길'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제약업계의 여름 특수를 겨냥한 마케팅이 한창이다.

자외선 차단제, 상처치료제, 모기기피제에서 탈모치료제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건강한 이미지를 앞세워 여름 음료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으며, 무더운 여름 공부에 힘쓰는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도 전개 중이다.

동국제약, 해외여행자 동반자 '상비약' 당부

▲ 동국제약 여행상비약

동국제약은 외국에서 약을 구입하기 쉽지 않은 해외여행자들을 대상으로 상처치료제 마데카솔, 구내염치료제 오라메디, 모기기피제 디펜스벅스 등 상비약을 적극 홍보했다.

국내나 해외 모두 휴가지에서는 약국을 찾기가 쉽지 않고, 마데카솔 분말의 경우 플라스틱 케이스에 들어있어 휴대가 용이하고 면봉을 구비할 필요가 없어 간편히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알렸다.

여행지의 피로감에 생길 수 있는 구내염을 대비해서는 오라메디를, 여름 불청객인 모기를 쫓기 위해서는 유소아에게도 안전한 이카리딘 성분의 모기기피제 '디펜스 벅스'가 효과적이라고 덧붙였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여행지에서는 낯선 환경과, 생활리듬 변화 등 인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가 더 많아져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써야 한다"며, "최근 여행 상비약으로 휴대가 용이하고 사용이 간편한 분말형태의 상처치료제와, 유소아에게도 사용 가능한 모기기피제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태극제약, 여름철 야외활동에 햇빛 화상과 타박상 주의!

태극제약은 야외 활동에 발생할 수 있는 타박상, 멍과 부기, 하지정맥류 같은 정맥류상 부종, 경련증에 효과가 좋은 '벤트플라겔'을 7월 여름시즌에 맞춰 대용량(50g)으로 출시했다.

벤트플라겔은 수렴 작용을 하는 무정형 에스신(Amorphos Aescine)이 함유돼 미세혈관을 강화, 부종을 생기는 것을 방지하며 벌레물린 곳 등 여러 증상에 사용할 수 있다.

▲ 태극제약 아즈렌S

일광욕이나 해수욕으로 자외선에 과도하게 노출되면 발생할 수 있는 햇빛 화상에는 식물성분으로 소아나 임산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한  '아즈렌S'가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아즈렌S는 카모마일에서 추출한 구아야줄렌(Guaiazulen)을 주성분으로 화상 후 따갑고 쓰린 증상에 바르면 효과를 보인다.

아울러 뿌리는 모기퇴치제 '모스키앤가드액'은 효과지속 시간이 짧은 천연모기 퇴치제품에 비해 사용하기 간편하고 효과가 뛰어나 장시간 야외활동에 유용하다고 전했다.

모스키엔가드액은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곤충기피제 '디에틸톨루아미드(DEET)'를 주성분으로 모기, 진드기 등 각종 해충의 접근을 막아주는 의약외품이다.

갈더마코리아, 해수욕장서 피부건강 캠페인 진행

 

갈더마코리아는 7월 25일부터 30일까지 6일간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갈더마와 함께하는 365일 피부건강 캠페인'을 진행한다.

여름 피서객을 대상으로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Hair, Skin, Nail'을 주제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건강한 피부 관리를 위한 올바른 관리 정보 및 사전 자가 관리 습관의 중요성을 전하자는 취지로 열렸다.

또 2인 1조로 로세릴 광고에 물풍선을 맞춰 파트너를 떨어뜨리는 드롭 타겟, 무좀균을 박멸하는 풍선다트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게임을 진행하고 참가자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더불어 선케어 부스를 설치해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피부관리 정보도 얻을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갈더마코리아 관계자는 "셀프메디케이션 사업부의 대표 제품인 '세타필'과 자매 브랜드인 스위스 피부과학 필 굿 선케어 브랜드 '데이롱', 손발톱무좀치료제 '로세릴 네일라카'를 소개하고, 피서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현대약품, 자외선과 장맛비로 두피 보호하세요!

▲ 현대약품 마이녹실

현대약품은 다습하고 무더운 계절 특성상 사용이 간편한 경구용탈모치료제나 겔 타입의 탈모치료제가 효과적이라고 강조했다.

현대약품의 경구용 탈모 치료제 '마이녹실S 캡슐'은 머리에 도포해야 하는 기존 탈모치료제와 달리 일상생활에서 사용상에 큰 제약이 없어 무덥고 습한 여름철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마이녹실S 캡슐은 모발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인 케라틴을 포함해, L-시스틴, 약용효모 등 6가지 성분이 배합돼 모발의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한다.

겔 타입 탈모치료제 '마이녹실 겔'은 손에 묻히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탈모치료제로, 겔 제형의 특성 상 흡수가 빨라 다습하고 무더운 여름철에도 편리하고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현대약품 약국마케팅팀 이혜림 약사는 "여름철에는 두피의 땀과 피지의 분비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탈모로 고민하고 있는 환자들은 증상이 악화될 우려가 있어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며 "여름철의 기후에 맞게 사용이 간편하고 위생적인 탈모치료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CJ헬스케어, 컨디션헛개수로 건강음료 이미지 부각

▲ CJ헬스케어 헛개수

CJ헬스케어는 국산 원재료를 내세우는 '국산 마케팅'으로 여름 건강음료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회사 측은 "여름 성수기를 맞고 있는 음료 업계의 마케팅이 치열한 가운데 제품의 원재료로 업계에서 승부를 보는 음료 브랜드의 강세가 이어져 국산 마케팅이 음료 업계의 트렌드로 부상 중"이라고 설명했다.

컨디션헛개수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10% 가까이 성장했으며, 특히 매출 비중이 70%인 편의점의 경우 전년 대비 13% 성장하며 여름 성수기 음료 시장에서 호조를 보이고 있다.

최근 리뉴얼된 CJ헬스케어 헛개컨디션은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는 100% 국산 헛개 열매 함량을 기존보다 30% 강화했다.

광동제약, 수험생 위해 수지가 간다

광동제약은 무더운 여름에도 수험에 열을 올리는 고3 학생들을 위해 '비타 500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동제약은 이벤트에 참여한 학생들의 학교 중 500개교를 선정해 해당 학교의 고3 학생 전원이 마실 수 있는 비타500을 제공할 예정이다.

▲ 비타500 모델 수지

또 사연을 가장 많이 응모한 학교 5곳 중에서 가장 인상적인 응원 내용을 작성한 1개교를 선정해 광동제약 비타500 모델인 미쓰에이의 수지가 직접 학교에 찾아가 학생들을 응원할 계획이다.

응모 방법은 7월 30일부터 9월 5일까지 광동제약 비타500 브랜드 사이트(http://www.vita500.com/)나 모바일 페이지에 접속해 수능을 준비하는 고3 학생을 격려하는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고등학교 3학년 학생 본인뿐만 아니라 선생님, 친구, 학부모, 선후배 등 수험생을 응원하는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며, 당첨자는 9월 15일에 발표한다.

이처럼 무더운 여름을 기회로 여러 제약사들이 OTC, 음료 등의 마케팅 활동을 전개 중이다.

이에 여름 특수를 맞은 제품들의 매출 향상은 물론 제품과 회사 홍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