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까지 접수…8월 2일부터 5주간 의료기기 연구개발(비임상) 교육

삼성서울병원은 오는 5일까지 의료기기 분야 사업화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두 번째 훈련과정에 참여할 수강생들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과제의 일환으로, 파트너기관인 삼성서울병원의 바이오-의료커넥트센터(BMCC)의 주관 하에 8월 2일부터 8월 30일까지 5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매주 토요일 8시간씩 이루어지며 모집인원은 60명으로 강의료는 무료다. 단, 80% 이상 출석을 통해 교육을 이수해야하는 조건이다. 강의 내용은 의료기기 업계 종사자들에게 꼭 필요한 내용들로 알차게 구성됐다.

아이디어 실현을 위해 연구개발 단계 시 고려해야 할 핵심 요소와 관련제도, 시제품 제작과 평가 과정, 임상진입 전 준비 사항 등 실무적으로 유용한 내용들로 해당 분야의 전문가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전주기적인 사업화마인드 역량 강화를 위해 기술공급자인 기업과 수요자인 임상의사 입장에서의 의료기기 개발 및 적용 사례들을 다양하게 포함했다. 현장의 애로사항들을 공유하고, 다각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채운다.

해당 교육과정에 대한 프로그램 및 신청서는 BMCC 홈페이지(www.bmcc.or.kr)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info@bmcc.or.kr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