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PPI제제 신약'으로는 국제 의학저널에 처음 올라

▲ 놀텍이 국제저널 Alimentary Pharmacology and Therapeutics 2014년 7월 13일 온라인판에 소개됐다.

일양약품의 국산 14호 신약 항궤양제 '놀텍(성분명 일라프라졸)'이 국제저널 Alimentary Pharmacology and Therapeutics 2014년 7월 13일 온라인판을 통해 우수한 효능·효과를 갖춘 PPI제제로 소개됐다.
 
AP&T는 놀텍을 소개하면서 "강력한 위산 분비억제력으로 뛰어난 위내 pH상승효과를 보이며, 24시간 이상 PH 지속성으로 야간에도 편안함을 유지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또 기존 PPI제제들의 단점인 '야간산분비억제실패'에 대한 탁월한 치료 효과를 언급하면서 '환자들의 가슴쓰림, 역류증상, 수면장애의 어려움을 해소시켜 줄 것'이라고 전했다.

본 저널의 임상자료는 美 TAP(현 다케다)의 글로벌 연구진이 FDA승인을 위해 놀텍의 주성분인 일라프라졸(ilaprazole/10,20,40mg)을 에소메프라졸(esomeprazole/40mg)과 비교한 자료이다.

회사 측은 AP&T 임상결과 등재를 위해 약 2년 동안 데이터에 대해 면밀한 자료 검토 및 준비 과정을 거쳤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놀텍은 다수의 국제 논문 등을 통해 현재 PPIs 가 가지고 있는 한계점을 극복한 유일한 3세대 PPI제제로 평가받고 있으며, 공신력 있는 국제 저널과 논문 및 학술지에 게재 되면서 효능·효과가 재입증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놀텍은 미국·EU·중국·일본 등 세계 30여 개국에 물질특허를 등록해 지적재산권을 확보했으며, 역류성 식도염에 대한 본격적인 처방이 이뤄지면서 매출이 상승하는 추세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