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 앤 웰빙’ 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행보

필립스전자는 국내 법인 설립 이래 38년 간 유지해 온 ‘필립스전자’라는 사명을 ‘필립스코리아’로 변경한다고 14일 밝혔다.

필립스의 이번 국내 법인명 변경은 헬스케어,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조명, 3대 주요 사업부문을 중심으로 다각적인 헬스 앤 웰빙 기술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행보다.

필립스코리아는 나와 내 가족, 공동체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미 있는 혁신’을 제공한다는 새로운 브랜드 목표를 토대로 혁신적인 제품 및 솔루션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다.

글로벌 본사 차원에서는 이미 지난해 5월 기존 ‘로열필립스일렉트로닉스’라는 사명에서 ‘일렉트로닉스’를 제외하고 ‘로열필립스’로 사명을 변경했다. 또한 ‘innovation and you’라는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과 기업 아이콘 등을 포함한 새로운 브랜드 포지셔닝을 발표한 바 있다.

한편, 필립스는 1891년 유럽 최초로 백열전구를 상용화한 이래로 지속적으로 혁신을 거듭하며 면도기, 라디오, TV, 음반, 반도체 등 다양한 사업 군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했다.

‘의미 있는 혁신을 통하여 사람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기술 기업’이라는 브랜드 목표를 효과적이고 집중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반도체, TV 사업 등을 정리하고, 소비자의 헬스 앤 웰빙을 위한 사업 부문을 중심으로 과감한 구조 재편을 실시했다. 이러한 변화를 뒷받침하기 하기 위해 지난해 5월 네덜란드 본사에 이어 해외 지사들의 사명 변경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