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 환자들의 건강한 삶 기원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리즈 채트윈)가 7월 4일 경기도에 위치한 화담숲과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당찬걸음' 걷기 대회를 개최했다.
 
'당찬걸음'은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당뇨병 환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당뇨병 환자들과 함께 당당하고 힘찬 걸음을 내딛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걷기대회에서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전 직원들은 숲길을 걷고, 한국당뇨협회 홍보대사인 탤런트 김성원씨로부터 당뇨병으로 인해 힘든 점에 대해 이야기를 들으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당뇨병의 치료와 관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게임을 준비해 직원들이 질병에 대해 배우고, 혈당 수치를 체크해보는 기회를 마련했다. 4Km 완주 시 인당 80,000원이 적립되는 방식으로 조성된 기금은 당뇨병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환자 교육 프로그램 등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리즈 채트윈 대표이사는 "이번 해사는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질병으로 인해 신체적, 정신적으로 아픔을 겪고 있는 당뇨병 환자들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동반자로서 당뇨병 환자들에게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어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는 약속을 의미한다"며, "앞으로도 당뇨병의 관리와 예방을 위한 교육을 비롯, 320만 명의 한국 당뇨병 환자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