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호 공동위원장에 … 대정부 협상 위원장엔 조인성 부위원장

그동안 의협 집행부가 참여하지 않아 반쪽 비대위였던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상화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가 투쟁체로서의 힘을 굳건히 할 수 있게 됐다. 의협 집행부에서 제안한 '공동위원장'을 비대위에서 수용함으로써 의협측 비대위원 참여가 가시화되고 있기 때문. 


비대위는 28일 제4차 회의를 열고 이철호 부회장을 공동위원장에 임명하고 파견비대위원은 이철호 위원장에게 위임했다. 또 앞으로 구성될 대정부 협상위원회(협상팀)의 위원장으로 조인성 비대위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협상위원회의 세부 구성은 의협 집행부 파견 비대위원 확정 후 논의해 결정키로 했다.

이날 회의에선 정부의 의료법인 영리자회사 관련 시행규칙 개정안 추진 관련 비대위의 최종입장은 반대임을 의결했으며, 이에 관련해 복지부에 제2차 의정합의에 명시된 협의 논의기구 설립 약속을 지킬 것을 재차 확인·요구키로 했다.

원격진료 대회원 설문조사 진행은 문항안에 대한 감수 의견을 의료정책연구소 최재욱 소장이 배석해 발표했으며, 보완을 거쳐 7월3 일 목요일에 다시 논의하기로 결정했다.

원격진료 관련 대회원 설문조사 시기에 제2차 전국규모 반모임을 개최할 것을 각지역 및 각직역에 공문으로 전달할 것을 의결했다.

제2차 의정합의 가운데 전공의 수련환경 개선 항목 및 수련평가기구 설립 논의가 지지부진한 상황에 대한 보고와 논의가 있었으며, 대전협 대의원총회 결과에 따라 대전협 수련환경개선 TFT와 긴밀한 협의를 지속하기로 했다.

이날 추무진 의협 회장, 변영우 대의원회 의장이 고문으로 참석했고, 의협 집행부에서는 강청희 부회장, 유태욱 부회장, 서인석 보험이사, 의료정책연구소 최재욱 소장이 배석했고, 비대위원 15명이 참석했다. 병협파견 비대위원 2명은 참석하지 않았다.
저작권자 © 메디칼업저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